하루 지난 일기 - 어플 씀 관련.

기록/일기 2017. 7. 22. 23:20
나는 글을 쓰는 취미가 있다.
시를 쓰는 것이 다반사고, 느리지만 장편소설을 적기도, 불태운 단편소설을 적기도 하며, 가끔 뱉아내듯 경수필과 에세이 그 어디쯤의 날 것의 생각을 쏟아내기도 한다.
의무감이 필요하다고 잠깐 느꼈다가, 영감을 건드리는 일은 무얼로 채워야하나 하는 차에 '일상적 글쓰기 : 씀' 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다. 작년 11월 말쯤 시작해서 이제껏 꽤 많이 적었다.

인스타에도 한 때 추천했던 적이 있었다. 그날 주제어가 꿈이라서. 잠의 꿈일지 이루고 싶은 목표의 꿈일지는 내 자의적 해석에 맡겼는 데다가, 난 두 가지 중 어느 쪽으로든 말할 거리가 많은 사람이라 더욱 그랬다.

그리고 어제, 평소 하루 두번 7시 4분마다 울리는 알림이 아닌 어중간한 오후 시간인 세시 언저리. 정각보다 조금 빨랐던가. 데이터를 켜니 이미 몇 분 전에 시작된 이벤트가 내게 조급증을 도지게 했었다.

종이책을 만들어준다니! 개인공간이면서도 공개를 해서 남들이 자신의 글을 볼 수 있는 하나의 블로그 형태의 어플이었는데, 책으로 인쇄되어 나온다니 굉장히 두근두근했다. 게다가 정식으로 앱에 기능이 추가된다고 해서 일순간 1인출판이나 독립출판 같은 단어가 머릿속에 스쳐지나갔다.

선착순 20명. 안 될거라 생각했지만 이미 모음에 서른 편 가까이 발행해놓았던 상태라, 호흡을 가다듬고 집중해서 모음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을 글 몇 편을 더 추가했다.

수령지까지 입력이 끝나고 얼마 후 다시 신청 버튼을 누르니  마감 문구가 뜨길래 제대로 되었다 싶어 안심.

공저자랄까 단체의 일원으로서 발행한 작은 잡지형식의 문집은 여러 권 인쇄해서 받아봤지만, 내 이름만을 건 종이책이라니. 가슴이 뛴다. 비록 저 어플에서만 사용하는 필명으로 적혀 나온다 하더라도 나 혼자만의 독립 개인출판 느낌이 나서 싱숭생숭 설레는 떨림.

어서 왔으면.

씀 인스타 와 그것보다 더 업뎃이 빠른 씀 페북계정 (링크첨부)

'기록 > 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타벅스 골드카드 문구 소개와 실물 자랑!  (0) 2017.07.28
오늘의 생각  (0) 2017.07.25
뉴스를 보다보니  (0) 2017.07.19
아 감격대잔치 feat.면세 찬스  (0) 2017.07.18
아 좋은 호사 좋은 취미  (0) 2017.07.18

설정

트랙백

댓글